工夫/인생공부2014. 2. 12. 17:51

1.

맥도널드의 치밀하게 계산된 마케팅.

 

 

 

 

2.

빵의 두께는 17㎜씩 아래위로 34㎜, 가운데 고기다짐 패티는 10㎜로 만든다.
보통사람이 입을 벌렸을때 평균 50㎜라고 한다.
그 50㎜의 입에 44㎜짜리 햄버거를 물고 있을때 가장 행복감을 느낀다.

카운터의 높이는 72㎝라고 한다.
사람이 가장 주저 하지 않고 불편없이 지갑을 꺼낼 수있는 높이.

또 햄버거나 프랜치 프라이를 시키면
무조건 "감사합니다"라고 말하게 되어 있다.
그리고 3초 이내에 "콜라도 드시겠습니까?"라고 말한다
조사결과 '감사합니다'라는 한마디가 3초의 최면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.
5초가 지나고 나면 콜라를 주문할 확률은 50% 이하로 떨어진다.

서빙하는 사람들은 손님과 눈을 맞춘다.
음식을 들던 손님이 고개를 들었을때 딱 눈을 맞추면 십중팔구는 추가주문을 받게된다.

5도짜리 밀크쉐이크는 4도 아니면 40도라는 그 동안의 음료상식을 깨는 것.
4도 만큼 시원하거나 40도 정도의 따끈한 것이 아니면 음료로 팔리지 않는다.

이들의 매뉴얼에 따르면 4㎜짜리 스트로를 사용하게 되어있다.
15도의 밀크쉐이크를 4㎜짜리 빨대로 빨면 사람의 잠재의식은
사람이 어렸을때 엄마의 젖을 빨던 시절로 돌아간다는 것.

 

Posted by 사천짜장